자녀교육 세미나(11.23.13)

2013.12.07 21:18

권예순 캐롤톤제1캠퍼스 교장 조회 수:2625

지난 11월 23일 (토) 우리 캐롤톤 제1캠퍼스에서는 '효과적인 자녀지도'라는 주제로 자녀교육세미나가 있었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른 아침부터 강의를 위해 먼길을 오신 문성식 이사장님은 부모님들과 공감하는 분위기 속에서 열띤 강의를 해 주셨습니다. 문이사장님께서는 "내 자녀가 어떤 자녀가 되기를 원하십니까?" "그렇다면 당신은 어떤 부모입니까?" 등의 질문으로 서두를 여셨고 부모님들은 자신들의 생각과 바람, 고민을 진솔하게 나누어 주셨습니다. 바쁜 일과도 추운 날씨도 부모님들이 자녀를 사랑하는 마음을 막을 수는 없었나 봅니다. 늘 자녀교육에 관심을 갖고 우리 학교일에도 열심이신 부모님들께서 역시 이 자리에도 참석하시어 자녀교육에 관한 귀한 지침을 듣고 마음깊이 새기셨습니다.

세미나가 끝나고 어머님들이 외우시던 세가지 자녀교육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

내 자녀를 1. 절대로 때리지 않는다.

              2. 절대로 욕하지 않는다.

              3. 절대로 화내지 않는다.

너무 많으면 다 지킬 수 없으니 위의 세가지를 명심하고 꼭 지키자고 하셨습니다.매우 당연한 일인데도 막상 자녀를 키우면서 지키기 힘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든 부모님들이 자녀를 잘 키우고 싶은 마음은 있지만 마음처럼 되지 않는 것이 자녀를 키우는 일인 것 같습니다. 하지만 부모님들이 이런 자녀교육 세미나를 자주 듣고 자신을 돌아보는 과정 속에서 보다 나은 부모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유익한 강의를 해주신 문성식 이사장님과 이 자리에 참석하신 모든 부모님들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또한 맛있는 다과를 준비하시고 선물까지 마련해주신 학부모회분들께 특별히 감사드립니다.


**이 세미나는 학부모님들의 요청에 따라 씨디로 제작해 나눠드릴 예정입니다.